세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 AR 장치, VR 장치,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 영문 제목 : Global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AR VR) Market 2025

Global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AR VR) Market 조사자료,  상품코드는 MR-GIFR03729 입니다.■ 상품코드 : MR-GIFR03729
■ 발행일 : 2025년10월
■ 보고서 형태 : 영문 PDF
■ 납품 방식 : E메일 (2~3 영업일)
■ 조사대상 지역 : 글로벌, 주요 국가
■ 산업 분야 : 소비재/식품
■ 판매가격 / 옵션 (1인 열람용 가격도 300만원 이상의 고가 보고서입니다.) ■ 보고서 개요 및 목차
증강 현실(AR)과 가상 현실(VR)은 현대 기술의 발전으로 등장한 혁신적인 미디어 형태입니다. AR은 현실 세계에 디지털 정보를 추가하여 사용자가 보는 환경을 확장하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이나 AR 안경을 통해 현실 세계에 3D 객체나 정보를 겹쳐 보여줍니다. 반면, VR은 사용자가 완전히 가상의 환경에 몰입하도록 하는 기술로, 헤드셋이나 VR 기기를 착용하여 360도 가상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AR과 VR의 주요 특성은 몰입감과 상호작용입니다. VR은 사용자가 가상 환경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이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는 교육, 게임,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AR은 현실 세계에 실시간으로 정보를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교육 분야에서는 AR을 활용하여 과학 실험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두 기술은 여러 가지 종류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AR의 경우, 마커 기반 AR, 마커리스 AR, 위치 기반 AR 등이 있으며, 각각의 기술은 구현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VR도 종류가 다양하여, 비디오 기반 VR, 3D 모델링 VR, 시뮬레이션 VR 등이 있습니다.

용도 측면에서 AR과 VR은 게임, 교육, 의료, 건축,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R은 포켓몬 GO와 같은 게임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VR은 의료 훈련이나 심리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AR과 VR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여 우리의 생활 방식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본 조사 보고서는 글로벌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AR VR) Market) 현황 및 미래 전망을 분석 정리했습니다.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의 시장동향, 종류별(type) 시장규모 (AR 장치, VR 장치), 용도별(application) 시장규모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기업별 시장 점유율, 지역별 시장규모 및 예측, 관련 기업정보 등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Microsoft,Sony,Google,Oculus (Meta),Magic Leap,HTC Corporation,Optinvent,MAD Gaze,Epson,Lenovo,DPVR,Vuzix Corporation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지역은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러시아, 아시아, 동남아시아, 중국, 한국, 일본, 인도, 브라질, 아르헨티나, 중동, 아프리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세계 시장 개요, 종류 구분, 용도 구분, 세계 시장규모
· 기업 프로파일 (기업 정보, 제품 개요, 판매량, 매출 현황 등)
– Microsoft,Sony,Google,Oculus (Meta),Magic Leap,HTC Corporation,Optinvent,MAD Gaze,Epson,Lenovo,DPVR,Vuzix Corporation …
· 기업의 경쟁 현황, 시장 점유율
· 지역별 시장규모 분석 2021년-2030년
· 종류별 시장규모 분석 2021년-2030년
– AR 장치, VR 장치
· 용도별 시장규모 분석 2021년-2030년
–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 북미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2021년-2030년
· 북미의 종류별 시장규모
· 북미의 용도별 시장규모
· 미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캐나다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멕시코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유럽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2021년-2030년
· 유럽의 종류별 시장규모
· 유럽의 용도별 시장규모
· 독일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프랑스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영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러시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아시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2021년-2030년
· 아시아의 종류별 시장규모
· 아시아의 용도별 시장규모
· 중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한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인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동남아시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남미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2021년-2030년
· 남미의 종류별 시장규모
· 남미의 용도별 시장규모
· 브라질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아르헨티나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중동/아프리카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2021년-2030년
· 중동/아프리카의 종류별 시장규모
· 중동/아프리카의 용도별 시장규모
· 터키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사우디아라비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남아프리카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 세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동향
· 세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산업체인 분석
· 세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유통채널 분석

※종류별/용도별 항목, 기업 리스트 및 상기 목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신 목차는 문의해 주세요.
※본 조사보고서 [세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 AR 장치, VR 장치,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코드 : MR-GIFR03729) 판매에 관한 면책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본 조사보고서 [세계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 AR 장치, VR 장치,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에 대해서 E메일 문의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당사에서는 미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보고서와 중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보고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 보고서는  판매 종료했습니다. 각 보고서는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PDF 형식으로 납품 드립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E메일 또는 문의 폼 기입을 통해서 연락주세요.

한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Korea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AR VR) Market) - 보고서 코드 : MR-GIFR03729-KR
· 한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개요
· 한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동향
· 한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예측 2021년-2030년
· 주요 기업 정보 (기업 개요, 판매량, 매출 등)
· 주요 기업별 한국시장 점유율
· 종류별 시장규모 (AR 장치, VR 장치)
· 용도별 시장규모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 한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서플라이 체인/유통 채널 분석

미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United States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AR VR) Market) - 보고서 코드 : MR-GIFR03729-US
· 미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개요
· 미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동향
· 미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예측 2021년-2030년
· 주요 기업 정보 (기업 개요, 판매량, 매출 등)
· 주요 기업별 미국시장 점유율
· 종류별 시장규모 (AR 장치, VR 장치)
· 용도별 시장규모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 미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서플라이 체인/유통 채널 분석

중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China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AR VR) Market) - 보고서 코드 : MR-GIFR03729-CN
· 중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개요
· 중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 동향
· 중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시장규모 예측 2021년-2030년
· 주요 기업 정보 (기업 개요, 판매량, 매출 등)
· 주요 기업별 중국시장 점유율
· 종류별 시장규모 (AR 장치, VR 장치)
· 용도별 시장규모 (제조, 유지 보수, 의료, 원격 안내, 소매, 게임, 메타버스, 기타)
· 중국의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AR VR) 서플라이 체인/유통 채널 분석

※종류별/용도별 항목 및 상기 목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신 내용은 당사로 샘플을 요청해서 확인하세요.
조사 자료 이미지